본문 바로가기
회계, 경영관리 이야기

더존 하드디스크 용량 부족 알림 해결방법은 ?

by 꿈을꾸는사람 2020. 11. 6.
반응형

더존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 중인데 

로그인 과정중 이런 팝업창이 뜨네요. 

 

하드 디스크 용량 부족 

 

그래서 고객센터에 전화를 해봅니다. 

더존 고객센터 전화번호 1688-6000 

스마트 A 클라우드  상담은 7번으로 연결

아이큐브 클라우드 상담은 8번을 눌러주세요. 

 

저는 스마트A클라우드라서 7번을 누르고 상담원과 통화했어요. 

 

 

하드 디스크 용량부족

 

 

 

저 알림의 이유는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어서 더존 서버 측 용량이 부족할 때  뜨는 알림이라고 합니다. 

더존 서버  임시파일을 삭제하는 등 하드디스크 정리를 해서 용량이 늘려하는 것이에요. 

 

 

그래서 더존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중  저런 알림이 뜨신다면

고객센터에 전화를 해야만 해결 할 수 있어요. 

상담원과 통화가되면 원격 a/s 연결이 필요합니다. 

 

 

원격연결

더존 로그인 첫 홈페이지에서 원격 a/s를 클릭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뜨면 원격지원요청을 누르세요. 

 

원격지원요청 

 

그럼 그룹코드와 인증코드가 나와요. 

상담원에 안내에 따라 인증코드 입력 후 연결하기를 누르면 

원격지원이 됩니다.  인증코드는 4자리-> 6자리 숫자로 바뀌었어요.

 

인증코드 입력

사용자와  아이디를 확인하고 알림 내용을 캡처하시더라고요. 

그래서 꼭  저 알림이 뜨실때 전화를 하셔야  해결을 할 수가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린것처럼

서버 컴퓨터의 용량으로  인한 문제라서  임시파일 정리 후에  연락을 주신다고 합니다. 

 

한두 시간 지나고 다시 접속해보니  더 이상 알림은 뜨지 않네요.

잘 해결될 거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