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집안살림후기

블랙앤데커 호루라기청소기 TPV1820RAC 후기

by 꿈을꾸는사람 2020. 9. 24.
반응형

블랙앤데커 무선청소기를 들였다.  

 

우리집 청소기는 2가지를 사용하는데 , 오래된 구형진공청소기 와  로봇청소기를 가지고 있는 상태다. 

 

내가 원했던 기능은 무선으로 차량에서  청소할 수 있어야 했고 , 각종 틈새를 청소하고 싶었다.  구형 진공 청소기는 그런기능을 할수 없어서  차량용무선청소기를 살것인가 아니면  기왕 이렇게 된거 lg코드제로를 살것인가  고민했다. 

 

그런데 우리집은 평상시에 로봇청소기를 주 청소기로 너무나 잘 사용하고 있어서  굳이 비싼 코드제로까지 사야하나싶었고 ,  결국  차량용 무선청소기 또는 핸디 청소기 정도로  좁혀 나갔다. 

 

차량용 무선청소기엔  제법 여러가지 브랜드와 모델들이 있었는데 ,  내가 원하는 조건에 맞는것은  블랙앤데커 일명 호루라기 무선청소기 였었다.   차량에서 사용도 하고 싶었지만 기타 다른기능이 필요했기에 여러 후기들을 찾아보는 끝에  구매를 하게 되었다. 

 

 

이 호루라기 청소기였는데   단점 때문에 조금 고민을 했었는데,  막상 사용해보니  단점은 크게 문제가 되지 않았다.

 

블랙앤데커 호루라기 청소기의 단점은 2가지 정도다.  

 

1. 소음

( 청소기 작동시 소음이 있다. 그런데 다른후기에서 소음이  너무 크다고  들었는데 직접 사용해본 나로서는 여타 다른 청소기대비  매우 심한건지 잘 모르겠더라)

2. 충전시간과 사용시간 

(무선핸디 청소기다 보니  충전시간은 4시간, 사용시간은 12분으로 ,  오랜시간 충전해서 사용시간이 짧으건 아닌가 생각했었다.  그렇지만  어차피 보조청소기로 사용하기때문에  실생활에선 문제가 되지 않았다. 실제로 사용도중 사용시간이 모자른 경우는 없었다. )

 

 

그렇다면  블랙앤데커 호루라기 청소기 장점은 어떨까?

 

1. 필터청소의 편리성 

   ( 뚜껑열고 쓱 버리고 물로 청소하면 되기때문에 , 제일 만족하는 부분이다.  여느 청소기들은 청소는 쉽지만  청소기자체의 세척과정이 번거로운 경우가 많은데 호루라기 청소기는 그에 비하면 편리하다. )

 

2. 강력한 흡입력 

(이 부분을 가장 중요하게 본 점이었는데,  흡입력이  무선청소기지만 무척 강력하고 그렇다보니 소음이 동반된다.)

 

3. 다양한 악세사리 (부속품)

 ( 사실 나는  따라오는 악세사리들이 맘에 들었다. 기존 구형 청소기로는 할수 없었는데 활용도가  높았기때문이다.

   예를들면  창틀을 청소한다든가 냉장고 윗부분을 청소하기도 했다. 긴노즐 악세사리는  손에 닿지 않는 곳을 청소할때 만족스러웠다.)

 

4. 청소기 흡입구의 각도 

  (호루라기 청소기는 360도 다양한 각도가  가능하다.  이건 정말 사용해본 사람만 알수 있는 부분인데. 흡입구 부분이 360도 움직이므로  청소가 어려운  곳이 있어도 쉽게 사용이 가능하다.) 

 

5.  깔끔한 디자인과  작은 크기

 (호루라기 청소기는 실제로 보면 더 없이 깔끔한 디자인에  크기도 생각보다 작아서 안방이나 어디에 올려둬도  어색하지 않는다.  청소기가 굳이 디자인이 중요한가 싶지만, 아무래도 보기 좋아야 자주 쓰기 마련이니깐 손에 들기에도  너무 크지 않고 크기가 적당하다.)

 

보조청소기  또는 차량용 청소기로는 이보다  더 나은 청소기가 있을까 싶다. 

 

   

 

 

 

 

 

반응형

댓글